본문 바로가기
쇼핑 꿀팁

웰컴저축은행 적금 & 직장인 파킹통장 추천

by 시선 SEESUN 2020. 10. 24.



개인적으로 월급이 들어오는 하나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사용하고 있었다. 하지만, 파킹통장의 존재를 알게되고, 매일 매일 이자가 붙으면서도 돈을 자유롭게 입출금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그중에서 가장 금리가 높다는, 웰컴 저축은행 직장인 보통예금 2.5% 에 대한 포스팅이다.  


파킹통장이란? 

보통 이자라고 하면, 1년단위로 년단위로 붙는걸 생각할것이다. 하지만 파킹통장은 증권사 CMA 처럼, 꼬박꼬박 1원이라도 이자가 붙는다. 요즘은 제로 금리의 시대다. 


0% 수렴하는 적금 이자 받으려면 기본 1-2년은 묶여 있어야 쥐꼬리만한 이자가 나온다는 사실은 이 긁을 읽는  모두 알것이다. 그래서 파킹통장을 가입해 평소 자금을 관리해주면, 강한 동기부여가 될 수 있다. 



웰컴저축은행 직장인 사랑 예금?

WELCOME 직장인사랑 보통예금은 웰컴 디지털 저축은행에서, 직장인 대상으로 우대금리를 주는 파킹통장이다.

 만 19세 이상 현재 재직중인 직장인은 가입이 가능하다. 매월 셋째주 토요일의 직전 영업일에 결산, 익일에 이자를 지급해준다. 


직장인만 가입이 가능할까?


그렇다. 만 19세 이상 현재 재직중인 직장인만 가능하다. 가입시 급여명세서 등 직장 노동자만이 갖춰야 하는 서류 제출이 필수로 요구된다.  또한, 우대금리역시 100만원 이상 급여 이체 실적이 필요하므로, 직장에서 급여를 고정적으로 받고 있는 사람이 파킹통장으로 쓰고 싶을때 추천하는 예금이다. 




웰컴저축은행 직장인 사랑 예금 2.5% 우대금리 받는법 




사실 웰컴 저축은행 적금의 기본 금리는 0.5%이다. 이정도면 시중 은행에 비해서 크게 차이나는 수치는아니다.


하지만, 급여이체, 자동납부, 마케팅 동의 3가지를 통해서 파킹통장임에도 총 2.5%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1) 급여이체 , 단 1건만 100만원 이상 해당 웰컴 저축은행 계좌로 급여 이체한 이력이 있으면 0.5% 추가 금리를 받을 수 있다. 


2) 자동납부, 이역시 CMS 나 지로 납부가 1건 이상 찍히면, 0.5% 추가 금리를 받을 수 있다. ( 요즘 많이 이용하는 유투브 프리미엄, 멜론, 지니등의 스트리밍 서비스 납부계좌를 이전하면 손쉽게 해결된다.)


3) 개인정보 수집 마케팅 동의하면 역시 0.5% 추가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웰컴저축은행도 예금자 보험이 되나요?


물론 가능하다. 보통 제 2금융권을 잘 이용하지 못하는 고객들의 특징이, 안전에 대한 불안함 때문이다. 


하지만 웰컴디지털뱅크 직장인 사랑 보통 예금은 5천만원까지 100% 예금자 보호가 가능하다. 국가에서 보장해주는 보험이니 안심하고 사용해도 된다. 


시선의 추천은?



시선의 추천, 1000만원까지는 이 우대금리를 최대한으로 적용해 웰컴 저축은행 직장인 사랑 보통예금을 사용한다. 여기다 비상금을 저축하고, 하루하루 이자를 받으면 된다. 100만원 이상 비상금 보관시, 해당 적금을 떠나 사이다 뱅크등 비슷한 수준의 요율을 제공하는 파킹통장으로 이용하면된다.



사실, 관련 자료를 찾아보면서 이보다 나은 비상금 통장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제자로 웰컴저축은행 직장인 사랑 보통 예금을 가입했다. 아직 급여이체와, 계좌 자동이체 실적이 없어 0.5% 금리 수준이다. 하지만 익월에 바로 반영 되어 우대를 금리를 받게되니 벌써 기대가 된다. 

비상금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습관을 본격적으로 들여보고 싶다. 



비슷한 주제 글을 더 보고 싶다면? 

2020/10/23 - [분류 전체보기] - 파킹통장 추천 상상인, 사이다뱅크 금리 비교


글을 다 읽으셨다면


좋아요구독하기 감사합니다.

오늘도 색다른 시선을 가지는 하루가 되었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