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 꿀팁

파킹통장 추천 상상인, 사이다뱅크 금리 비교

by 시선 SEESUN 2020. 10. 23.




파킹통장? 그게뭔데? 



파킹통장은, 증권사의 CMA와 비슷한 형태의 금융 서비스이다. 파킹통장이 좋은점은, 매일매일 건건히 이자가 발생한다는 점이다. 잠시 주차장에 차를 주차해놓고 빼고가는것을 발렛파킹이라고 한다. 이처럼, 파킹통장은 내 비상금을 잠시 주차해놓고, 약간의 이자를 받으며 쉬는돈을 굴릴때 굉장히 좋은 통장이다. 일별 잔액을 계산해주면서, 매달 1일 이자를 지급해준다.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 금리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은, 모바일에서 서류 없이 개설할수 있다. 2% 금리로 제 2금융권이지만, 재테크러들 사이에서 쏠쏠한 인기를 얻었었다. 
안타까운 소식은, 20년 6월 1일부터 사이다뱅크가 금리를 1.7%로 인하한다는 점이다. (기존 2%수준) 결국 전 은행사들이 초저금리 상품을 내놓으면서, 조건 없이 2%를 유지하기는 힘들었던 모양이다. 






상상인 파킹통장 & 금리


'아낌없이 주는 저축예금'이라는 상품명으로, 계좌 평잔에 따라 우대금리가 상이해진다. 잔액 50만원 이상은 1.7%, 잔액 50만원 미만은 0.1%로 단순한 차이라고 보기에는 꽤 큰 수치. 


이자 지급시기는 매월 셋째주 일요일로, 50만원 이상이라도 계좌에 잔액이 있다면 상상인 뱅뱅뱅 보통예금을 알아보자. 시밎어 지난 7월 7%의 고율 적금 특판까지 진행했으니, 상상인 뱅크를 눈여겨 파킹통장으로 수익 얻어보자. 




웰컴 직장인 사랑 파킹통장 & 금리

웰컴 직장인 사랑 보통예금.
사이다뱅크 입출금 통장처럼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하나, CMA통장처럼 매일 이자가 붙은다. 우대금리는 3가지 사항을 다 충족할시 최대 2.5%까지 가능하다.  직장인들을 위해 특화된 파킹통장으로, 매월 이자가 지급되며, 예금자보호 역시 5000만원까지 가능하다.


 급여이체시 0.5% 가산, 자동납부 1건이라도 있을시, 0.5% 추가가산. 그리고 마케팅 및 멤버쉽 동의시 0.5%가 우대금리로 제공된다. 현시점에서 사이다 뱅크가 2% 금리대가 깨지며, 가장 괜찮은 대안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이만 파킹통장 추천으로 가장 대표적인 3사를 알아보았다. 사이다뱅크, 상상인, 그리고 웰컴 디지털 저축은행이다. 3사다 거의 엇비슷한 금리를 제공하고 있는데, 우대금리 조건 이나 주거래 은행이 어떤거냐에 따라서 개인적으로 어느 은행이 좋은지는 꼼꼼하게 비교분석이 필요할 것 같다. 


글을 다 읽으셨다면

좋아요구독하기 감사합니다.

오늘도 색다른 시선을 가지는 하루가 되었길 바랍니다. 




댓글